19년도 sl-J3560FW 프린터 추천의 경우 파격가에 노출되어 사두면 실컷쓰고 중고로 팔아도 이득이 되는 프린터라 추천드린거고 결과적으로 지금 구입하신 가격들 보다 3~10만원 이상 웃돈 받고 팔수있는 모델이 된 사례입니다.
(심지어 동일 모델 hp8710의 경우 12만원짜리가 2년뒤인 지금은 40만원이 훌쩍 넘었습니다.)
프린터 업종에 있다보면 알수 있는 정보들이 있는데 큰 틀에서는 일단 레이져건 잉크젯이건 단종되면 프린터가격이 많이 상승합니다.
이전 삼성 1670W 모델도 119,000원이란걸 봤을때 다시는 이가격에 안팔릴거라는걸 알기에 쓴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지금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건너건너 삼성쪽에 물어보니 앞으로 예전같은 깊은 할인율은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워낙 원가이하로 판가격이다보니)
모든 프린터들은 신제품이라고 표현하고 출시하지만 실제로는 토너나 잉크의 칩만 복제가 되지않도록 업데이트하여 신모델을 출시합니다.
제조사들도 호환토너나 호환잉크로의 소모품 시장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하는것이구요.
이걸 염두해둔 상태에서 언제 단종되는지와 국내 및 해외의 물동량을 보면 프린터가 얼마나 오르는지 파악할수 있습니다.
암튼 이러한 이유로 보니 국내 거의 모든 프린터와 수입 소모품등의 원가와 판매가를 거의 알고 있습니다.
재생토너 : 국내에서 저처럼 재제조 토너 제조업자들이 정품 폐카트리지로 수입하여 재생산한 토너
호환토너 : 중국산토너
1. 프린터 선택
이젠 그때 그때의 무슨모델 무슨모델 좋다고 말씀드리는건 제 유튭 채널에서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프린터 고르는 공식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구입하고자 하는 프린터의 이름으로 재생토너(호환토너)를 검색한다.
ex: 'hp M12A 재생토너' <== 검색하면 네이버 메인페이지에 중간쯤 쇼핑에서 8개의 섬네일이 뜨는데 소모품 가격이 싸고 실제로 판매한다? 이러면 구입하셔도 됩니다.
'HP M479 재생토너' <=== 검색을 하면 호환토너가 아직 없습니다. 간혹 칩없음 모델로 판매자가 있긴한데 칩없는거 구입하셨다간 아주 많은 잔손들이 가거나 낭패를 볼수가 있습니다.
더큰 낭패는 동급기준 호환토너 모델의경우 토너가 개당 만원대인대 개당 8~9만원대의 정품토너를 쓰셔야만 합니다.
2) 구형 프린터라고 나쁘게 보지 말자.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제조사들은 특별한 기능추가 없이 지난 10년 가까이 정품토너를 팔기위해 칩만 업데이트 해왔습니다.
기능상 업그레이드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디자인만 점점 이뻐질 뿐입니다.
실제로 뽐뿌에서 가장 많이 쓰시는 모델인 캐논 crg-331, crg-416, hp CB540A, CE320A,CF210A 등 5모델 이상이 다 같은 토너이고 단순히 칩만 다른 모델입니다.
프린터 칩을 개발하는 회사는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회사가 중국의 Apex 회사 입니다.
이부분은 저도 약간은 관련있는 일인지라 이분야의 정보는 정말 빠르게 알수 있긴한데
20~21년 현재 hp 신제품군들( 흑백,컬러 레이져 및 잉크젯)의 호환용 칩은 아직도 언제 출시될지 미지수 입니다.
그만큼 칩의 정보를 깨기가 어려워 졌단 뜻입니다.
요즘 hp 신제품 프린터 구입하시면 호환토너 구입이 어려우니 이점 숙지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은 삼성프린터의 예시 입니다.
EX : 삼성 CLT-404 토너(17년~현재, 단종예정) = 온라인 판매가 15,000원~2만원
삼성 CLT-510 토너(20년~현재) = 온라인 판매가 25,000원~ 35,000원
위의 두 모델은 완전히 같은 모델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칩만 업데이트하여 신제품 출시를 한것입니다.
그런데 신제품이다보니 같은 토너라 할지라도 칩개발등의 비용때문에 칩값이 상승해서 만원이 더 비쌉니다.
21년 11월 1일 현재 신제품과 구제품의 과도기 이다보니
위의 두 프린터는 같은 가격에 코스트코나 온라인에 뒤져 보시면 12만원대에 둘다 판매합니다.
그럼 당연히 404 토너 들어가는 모델을 구입하시는게 이득이겠지요?
그렇다고 삼성 컬러를 추천 드리는건 아니구요^^;
동급의 hp나 캐논의 경우는 호환토너 생산시 삼성보다 칩값이 더 싸게 먹히기에
삼성 호환토너 대비 약 30% 이상 더 싸고 품질은 더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2. 프린터 브랜드의 선택
모든 프린터의 인쇄 기술은 일본이 다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저또한 반일과 불매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만..
프린터는 일본이 독과점이다보니 어쩔수 없이 일본 브랜드를 나열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hp의 잉크젯=> 구 캐논의 기술이전
HP의 레이져젯 => 현재 캐논에서 전량 납품
HP의 칩 기술 => 삼성프린터의 기술
삼성프린터 => 구 도시바프린터 엔진을 구해와서 개발
팬텀 프린터 => 삼성프린터의 카피버전 + 미국 렉스마크 프린터 인수
캐논 = 잉크젯과 레이저젯의 두가지 분야에서 두루두루 최고의 기업
엡손 = 잉크젯이 특화된 기업
브라더 = 잉크젯을 주력으로 레이져젯도 만들긴하나 타사에 많이 밀림(품질 및 기술)
도시바 = 이제 더이상 사업포기한걸로 알고 있음
미놀타 = 신도와 리코의 OEM 생산을 해주는 기업이며 자체 브랜드로도 판매하는 회사 레이저젯만 만듬
제록스 = 레이져젯만 만들며 특히 컬러레이져는 소형부터 대형 복사기까지 통틀어 제록스께 인쇄품질이 최고
오키 = 제록스와 비슷한 구조의 현상기를 채택하여 제록스 대비 90% 정도의 퀄리티가 나옴 레이져만 생산
교세라 = 위의 오키와 비슷
리코 = 위의 제록스와 비슷
신도 = 국내 업체이며 렉스마크와 일본의 리코와 미놀타에서 OEM 생산 이정도 입니다.
대표적으로 추천 드리는 모델-------------
가정용이나 소호사무실용 대표적인 프린터 몇가지만 적어 놓겠습니다.
흑백레이져프린터 : 삼성 SL-M2027>SL-M2030 >SL-M2630>SL-M3820D
흑백레이져복합기 : 삼성 SL-M2077F> SL-M2893FW > SL-M3870FW
컬러레이져 프린터 :
현재 호환토너 되는것중 강추제품 재고없음, 다만 그래도 저렴이 버전중 꼭 필요하시면
삼성 SL-C510 또는 515를 코스트코에 가셔서 구입하시는게 제일 쌉니다.
(10만원 초반대, 그때그때달라요)
인쇄 품질은 그냥저냥 쓸만하고 호환토너의 칩값도 지속적으로 하락세 입니다.
토너가 갈수록 싸지니 미리 구입은 말아주세요.
컬러레이져 복합기 :
캐논 MF643,645
인쇄품질 삼성보다 좋고 소모품가격도 삼성보다 쌉니다.
다만 반도체 사태로인해 생산물량이 적어 국내 수급이 어렵습니다.
잉크젯 고속기 : 삼성 SL-J5520,5560 70~90만원대 입니다.
정품잉크를 삼성 판매자측과 계약하면 저렴하게 유지하실수 있습니다.
잉크젯 중속기 :
캐논 GX7092 정품무한 복합기 입니다. 옵션은 풀옵입니다.
팩스,스캔,ADF,양면, 트레이 3개 온라인가 100만원 정도 이긴하나 위의 J5560보다는 한참 아래등급의 기기입니다.
그래서 실제 가격은 온라인가보다 월등히 싸게 구입할수 있는 루트나 폐쇠몰을 찾아서 5~60만원대에 구입한다면 추천할만합니다.
잉크젯 저속기 :
SL-T1670,1670W,1670FW 입니다. 정품무한 입니다.
가정에선 아마 추가 잉크가 구입이 필요가 없을정도로 초기잉크를 많이 줍니다.
원래 투카트리 방식이 인쇄품질의 쨍함은 위의 것들 보다 더 좋습니다. 다만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처음부터 이모델을 접하신 분들은 원래 그러려니 쓰지만 위의 것들을 쓰다가 넘어오면 많이 답답하실수도 있습니다.
**** 내년에 삼성(hp)에서 중급기용(오피스급) 정품무한이 드디어 출시예정이란 소식이 있습니다.
급하지 않으시면 지금 굳이 급하게 hp8710, 9010등을 50~60만원주고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모품의 선택
1. 정품토너, 정품잉크
세상의 모든 프린터들은 정품소모품을 사용하면 정말 환상적인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내구성 또한 거의 고장이 없을정도로 완벽합니다.
다만 정품토너 사용시 호환토너대비 3배~10배 넘게 소모품 비용을 지출하게 됩니다.
2. 호환토너
토너의 인쇄 매수가 5천장이 초과되는 제품은 중국산 보다는 국내산 재생토너 쓰시는걸 강추하고 그 이하 토너들은 중국산이 오히려 품질이 더 좋습니다.
5천장이 초과되는 중국산 토너들은 각종 롤러등의 부품의 안정성과 내구성이 떨어지고 파우더 또한 고속인쇄에 적합치 않아서 불량율이 높습니다.
위의 나열해 드린 프린터들은 전부 호환토너가 잘 맞는 프린터들만 적어놓았습니다.
3. 호환잉크 (사제 무한잉크)
이부분이 민감하긴 한데 새프린터에서 그냥 호환잉크 넣고 인쇄하면 얼핏 보면 정품과 큰차이가 나지 않을정도로 품질이 우수합니다.
다만 사제 잉크(호환잉크)는 전세계 어느 브랜드를 망론하고 모두다 사용중 막힙니다.
얼마나 덜막히냐의 차이점만 있을뿐입니다.
또한 모든 잉크젯들은 정품잉크만 사용하면 거의(절대) 막히지 않습니다.
막혀도 헤드청소하면 대부분 다 뚤립니다.
느리고 불편해도 요즘 제가 정품무한 잉크 추천 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소비자는 쉽고 간결하고 as가 잘되야 하니까요.
DIY를 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손재주가 조금만 있는 분이라면 정품무한의 같은가격에 월등히 뛰어난
사제 무한잉크를 쓰셔도 됩니다.
막히면 뚤어가면서 쓰면 되니까요^^;
이부분은 자료가 많아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펌)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omputer&page=1&divpage=121&no=638785
'컴퓨터.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QR 연결로 쉽게 알리기 (0) | 2021.11.25 |
---|---|
지운 파일 되살리기 undelete360 (0) | 2021.11.02 |
설치 윈도우 USB 폰에서 만들기 (1) | 2021.10.25 |
도장, 싸인 한글(HWP) 문서에 삽입 (0) | 2021.10.24 |
PC 카카오톡 로그인 잠금해제 (0) | 2021.10.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