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방문 시 필요 서류
방문자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초기화 진행
※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구분 | 현재 | 비고 |
필요 서류 | - 방문자 신분증 - 통신사별 초기화용 서류 |
- SKT :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LGU+ : 가입사실 확인서 ※ 모델/일련번호 포함 본(3사 동일) |
명의자 확인 | 명의자 및 단말 서류 일치 여부 확인 | 서류 확인 후 고객 반환 및 고객 요구 시 파쇄 |
※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는 모델/일련번호 포함 필수(3사 동일)
※ 개통향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서류 지참 필요합니다.
※ 캡처본은 불가능합니다.
타인이 A/S 센터 방문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참고 하시어 자필 입력 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합니다.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
예외상황 | 필요 서류 | 비고 |
법인가입자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법인 인감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必) | - |
미성년자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
군입대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 |
입원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입원 서류,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
해외유학, 이민 |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 |
외국인 |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 | |
가출, 행방불명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서류(수사협조 요청서 등) | |
사망 |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서류, 사망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 |
미개통 단말기 | 개통 후 명의자 신분증, 초기화용 통신사별 발행 서류 | 개통 이력이 없는 단말 |
개통 해지된 단말기 |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와 최종 명의자 일치 증빙 서류 ㆍSKT:이용계약증명서 ㆍKT:해지원부 ㆍLGU+: 가입사실확인서 (발급처는 아래 참고) |
증빙불가 시(개통이력無) 미개통 단말과 동일기준 적용 |
Wi-Fi/블루투스 향 단말기 (미개통향) |
- 방문자 신분증 ※ 센터에서는 방문자 신분증과 접수자가 일치해야 초기화 가능 |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
※ 미개통 단말기는 개통을 안한 단말기로 통신사 개통 필요
※ 갤럭시 워치 개통향 모델은 스마트폰 기준과 동일하게 서류 필요함.
※ 해지 단말기는 개통된 이력이 있으면 해제 서류 발급 필요함.
[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
SKT | 이용계약 등록 증명서 | SKT 고객센터 |
KT | 해지원부 | 6개월 경과전 – KT플라자, 대리점 , 6개월 경과후 - KT플라자 |
LGU+ | 가입사실 확인서 | LGU+ 대리점 내방 |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시 상담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며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초기화시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강화된 보안으로 휴대폰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대리인 방문 시 서류[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다운로드] 안내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37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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