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직배송으로 해외구매 상품 교환 및 환불 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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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직배송으로 해외구매 상품 교환 및 환불 하는 법.

by K 61417 2019. 8. 8.

링크의 블로그가 설명 이미지 순서가 맞아서 이해하기 좀더 쉬우 실거에요~~ 

미국 및 유럽 아마존에서 직배송 해외구매 하기를 정리했었습니다. 

해외구매를 하다보면 물건에 이상/파손 되어서 온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이 경우 반품 환불하는 절차가 쉽지는 않습니다. 

배송대행지를 이용하는 경우는 검수라는 절차를 통해 파손을 발견시 배대지에서 일부 수수료를 부담후 free return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까지 받고 나서 파손 이나 작동 이상 상태를 알았다면 일단 답답해집니다. 

이 경우 절차도 문제이지만 교환 및 환불을 받기 위해 받은 물건을 판매처로 보내는 비용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배대지를 이용한 경우 판매처는 자국내로만 판매를 하였기 때문에 국제배송료를 부담해 주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자비로 판매처까지 국제 배송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 직접배송으로 받은 상품에 문제가 발생시 몇 가지 절차만 거치면 금전적 손해 없이 새 제품을 받거나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독일 아마존에서 구입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에 물이 새는 치명적인 문제로 환불을 받은 순서를 정리 합니다. 

1. 문제되는 제품을 받은 상태대로 포장을 합니다. (정상작동되는지 확인때까지 박스를 버리면 안되겠죠..) 
파손의 경우 사진을 찍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독일 아마존의 경우 영어로 문의를 해야 합니다. 

2 크롬으로 접속 오른쪽 위 이 페이지 번역하기 -> 옵션 -> 영어로 선택을 합니다. 
맨 위 가운데 Help 클릭 중간에 Need more Help? 클릭 오른쪽에 Contact US를 누릅니다. 

3. 2번 항목의 please choose a topic에서 Write to us in English. 
3번 항목의 E-mail 을 클릭합니다. 

4. Enter additional information에 반품 및 환불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영작을 해서 적어 넣습니다. 
번역이야 translate.google.co.kr 의 도움을 받아 적당히 영작하시면 됩니다. 

5. 이후 몇시간이 되지 않아 미안하다는 얘기와 함께 return 인보이스와 label 링크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6. 메일에 온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페이지가 뜹니다. 
인보이스와 큰 라벨부분은 박스 안에 넣고 반품주소와 라벨이 같이 있는 부분은 박스 겉에 붙입니다. 
(라벨이 2개 입니다. ) 
Please put the part that looks like an invoice and the bar code inside the package. 
Please put the label with the Amazon's return address on the outside of the package. 

7. 이후 근처 우체국으로 가서 EMS 우체국 국제특송 으로 독일로 보내면 됩니다. 
바쁘시면 ems.epost.go.kr 에서 EMS 방문접수도 가능합니다. 

8. 우체국에 가셔서 송장 작성후 돈을 미리 지불한 후 영수증을 꼭 받아 옵니다. 

9. 다시 컴퓨터에서 처음 아마존에서 받은 이메일로 반품시킨 송장번호와 내가 지불한 금액을 유로로 환산해서 적은 후 영수증 사진을 첨부파일로 해서 보냅니다. 

10. 답변으로 내가 선불로 지불한 반품 배송비에 대해 먼저 환불이 진행 된후. 

11. 물건이 아마존에 도착을 하면 다시 새 제품을 보내주던지 아니면 처음 지불했던 비용 전부가 환불 진행 됩니다. 

정리하면 영어로 접수하고 리턴 라벨 받아서 부착 우체국 EMS 로 반송 그리고 비용 청구 하면 됩니다.

 

댓글)

참고로.. 배터리 내장형 제품은 EMS로 배송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들어올땐 ups로 가능했는데 나갈땐 안되냐고 물었더니 안된다고 우체국에서 빠구먹은 경험이 있네요.. 
더불어 아마존 반품시 배대지 이용해 구입한 물건 반품시 
반품주소가 미국이 아닌 외국일 경우 이 역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배대지 경유해 구매후 반품시 참고하세요~

EMS 프리니엄으로 배송할 경우 배터리가 들어있어도 배송 됩니다.
(단 기준에 따라 거절될 수 있습니다.)
국내 이동은 우체국이 담당하고 해외 이동은 UPS에서 담당합니다. 
EMS 프리니엄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 프린트 후 작성해서 우체국에 제출 후 EMS 프리니엄으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관련 서류 중에 배터리 탑제품임을 알리는 라벨이 있는데 이거 꼭 박스 겉면에 부착 후 발송 하시면 됩니다. *

-제가 얼마전 독일아마존에서 시티즈앤밀크를 직배로 구매했고 작동시 바닥으로 탱크의 물이 새는 문제현상으로 교환받은 경험을 했습니다. 
파란비님이 작성해주신 글처럼 저도 했었고 조금 첨언하면, 
1. 아마존독일의 라쳇은 독일어만 지원합니다. 영어로 질문시 독일어만되니 E-Mail로 연락하라고 친절히 독일어로 답변해줍니다. 
2. 포장 Carton Box는 동작확인을 하기 전까지는 안버리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저는 버리는 바람에 박스를 제작하는 수고를 경험했습니다. ㅠㅠ 
3. 불량품에 배송에 대한 비용은 아마존이 환불해 줍니다. 저의 경우 DHL을 알아봤는데 물건값과 유사한 비용이 들어서 저렴한 EMS로 보냈습니다. EMS 배송하고 나서 송장 및 비용영수증을 스캔해서 impressum@amazon.de 로 보내면 이에 대한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저의 경우 카드 결재를 했는데 5일 이내 환불처리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4. 반품 배송비 관련, 한화로 결제되기에 제가 대략적으로 손해보지 않는 환율을 적용하여 금액을 제시하였고 이에 대해서 쿨하게 환불 받았습니다. 뭐 실제로는 2~3천원 이득이었다는..... 
5. 열이님께서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서 제가 첨언해보면, 아마존에 환불요청하면 리턴 인보이스와 라벨에 대한 프린트하는 링크를 받을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인보이스는 추가 작성해서 우체국 직원께 드렸고 라벨은 오려서 박스에 붙였습니다(그러라고 써있어서) 그리고 우체국에서 작성하는 송장을 작성하여 박스에 추가로 붙였습니다. 최초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리턴 인보이스는 검색해보면 박스에 넣는다는 후기도 있기는 합니다만 일단 저의 경우는 직원께 드렸고 직원이 알아서 처리하겠다고 하셔서 박스에 넣으셨는지 여부는 저도 모르겠네요. 만약 제가 동일한 반품의 기회가 있다면 저는 한장은 박스에 넣고 한장은 직원을 드리는 양다리 정책을 취하려 합니다. 

여튼 결론적으로 독일아마존도 대인배 이고 저의 경우 교환을 받았는데 교환품의 도착이 제가 반품한 것보다 시점상 일주일 정도 빨랐습니다. 물론 교환품은 잘 동작합니다. 

펌)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7682901?od=T31&po=307&category=&group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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